존경하는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회원 여러분!

그간 안녕하셨습니까?
2018년 6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우리 학회의 회장직을 위임받은 서원대학교 영어교육과의 성기서입니다. 학회발전을 위해 헌신하라는 회원 여러분들의 위임과 성원을 믿고, 부족한 역량이나마 최선을 다해 학회발전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임원진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임부회장: 한광석 교수님(강원대)
충북지역 수석부회장: 이두원 교수님(충주교통대)
총무이사: 박창범 교수님(서원대)/강원지역 총무이사: 이승복 교수님(춘천교대)
재무이사: 조형숙 교수님(서원대)
그리고 편집이사에 이영애 교수님(한라대)을, 정보이사에는 윤택남 교수님(춘천교대)을, 섭외이사에는 노은미 교수님(한림대)을, 학술이사에는 오수진 교수님(서원대)을, 그리고 연구위원으로 이강훈 교수님(서원대)을 모셨습니다. 이러한 경사에 한광석 상임부회장님께서 지난 6월 11일부로 강원대학교 교육연구부총장에 임명되는 겹경사를 맞이했습니다. 우리 학회 회원들의 이름으로 부총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이 겹경사가 강원대와 우리 학회의 무궁한 발전이라는 아름다운 열매를 맺기 바랍니다.

세계는 이미 “3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과 바이오산업, 물리학 등 3개 분야의 융합된 기술들이 경제체제와 사회구조를 급격히 변화시키는 기술혁명”의 4차 산업혁명의 격동기에 접어들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이 대체할 가능성이 큰 분야로 학자들은 언어와 이미지로 구성된 빅데이터 관련 분야의 업무를 지목하고 있습니다. 과거 회장단의 헌신적 노력을 주춧돌 삼아, 우리 임원진은 이러한 도전과 격변의 시대에 우리 영문학·영어학·영어교육학이 어떠한 가치를 추구하여야 하고 그 구체적 대안은 어떤 것인지를 모색하는 일에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저희는 우리의 이러한 노력이 우리 학회지의 질을 현저히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인문학 연구 교수자로서 우리가 갖는 사회적 의무도 다하는 길이라 믿습니다. “언어는 곧 그 사람”이라는 명제가 새 시대의 지도자에게 요구되는 덕목 가운데 하나라면, 이 시대의 지도자를 기르는 우리가 어떻게 무슨 일을 해야 할지는 더욱 분명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앞에 놓인 거대한 미지의 설원(雪原)과 같은 이 과제를 명심하면서, 우리 임원진은 다음과 같은 선인(先人)의 마음가짐으로 임기를 채우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지도와 편달을 아낌없이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눈 덮인 들판을 걸어 갈 때 踏雪野中去
함부로 어지러이 걷지 말라. 不須胡亂行
오늘 내가 남기는 이 발자국은 今日我行跡
뒤에 오는 사람의 이정표가 될 것이니. 遂作後人程

무더운 여름 더욱 건강하시고 댁내에 행복이 가득하기 빕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15.
18대 중앙영어영문학회장
성 기 서 올림




[28674] 충북 청주시 서원구 무심서로 377-3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개인정보보호정책]
농협 356-1323-3426-73 (예금주: 조형숙)     TEL. (043)299-8320     Email. office-jella@daum.net
Copyright © The Jungang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