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제24대 회장을 맡게 된 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학과 박미애입니다. 저와 이번 임원진이 학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학회를 위한 봉사는 영광스럽고 기쁜 일이나 또 다른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거워짐을 느낍니다. 책임감을 갖고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학회는 1964년 한국영어영문학회 충남지부로 시작하여, 1973년 충청강원지부로 개편 그리고 2000년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로 다시 창립되며 59년간 외연을 넓히며 꾸준히 발전해 왔습니다. 2007년 학술진흥재단 학술지 등재 이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를 계속해서 유지해왔습니다. 우리학회가 지금껏 성장해 올 수 있었던 동력은 이전 그리고 지금의 회원들께서 묵묵히 그러나 치열하게 연구와 교육에 전념하였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눈부신 기술혁명으로 많은 사람들은 인공지능시대 그리고 초연결사회의 도래를 말합니다. 또한,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인구구조의 변화로 사람들은 인문사회학의 위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급변하는 시대일수록 그리고 과학기술이 우선시 되는 사회일수록 인간과 사회의 본연을 탐구하는 인문사회학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시대의 변화에 호응하며 영어영문학, 영어학 그리고 영어교육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연합학술대회 개최, 국내·외 및 신진 연구자 학회 참여 확대, 학회지 논문 투고률 제고 그리고 학회 재정 건전성 강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회 발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실 회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조언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1일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 제24대 회장)
박 미 애




(우)24328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공지로 126 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개인정보보호정책]
농협 352-2001-3534-63 (예금주: 이해련)
Copyright © The Jungang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