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옵는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회원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우리학회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021년 6월 1일부터 우리학회 회장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제가 회장으로 있는 동안 학회 회장으로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우선 당부 드립니다. 우리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의 결과로 대한민국 영어영문학 연구 분야의 우수 학회로 나날이 성장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 임원진 여러분들과 회원 모든 분들의 학문적 열정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는 영문학, 영어학, 영어교육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술단체입니다. 21세기 현재 영어는 지구상 약 80억 인구가 사용하는 7,100여개 서로 다른 언어 가운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가장 영향력 있고 중요한 언어로 발전하였습니다. 영어의 이런 사회적 위치는 이번 세기에도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언어는 한국어이지만 지난 세기 이후 어느덧 영어는 우리 모국어 못지않게 한국인의 삶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영어를 매개로 우리학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학술 활동이 좁게는 대한민국 넓게는 온 세계에 걸쳐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변화를 불러오는데 작지만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학술활동을 통하여 좋은 인류문명을 발전시키는데 우리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영어 관련 연구로 인해 우선 연구자인 내 자신이 발전, 성숙하고, 우리가 속한 사회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되고, 궁극적으로 이 지구가 평화롭게 공존하는 연쇄 반응이 일어났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학회 회장이라는 과분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와 영광을 주신 회원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회원 여러분들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6월 1일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회장(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이 승 복 올림




(24328) 춘천시 공지로 126 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개인정보보호정책]
농협 351-1136-0490-73 (예금주: 조형숙)
Copyright © The Jungang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