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6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우리 학회의 회장직을 위임 받아 수행하게 된 강원대학교 영어교육과의 한광석입니다.

먼저 지난 1년간 학회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신 성기서 전 회장님과 박창범 전 총무님, 그리고 편집위원회를 비롯한 모든 임원진들의 그간의 노고에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회장단의 뒤를 이어 학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 큰 노력을 기울여 달라는 회원 여러분들의 위임과 성원을 믿고 새로운 임원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이 구성된 임원진들은 학회 홈페이지에 올려 드렸습니다.

21세기는 ‘협력’과 ‘화해’를 문명의 가장 중요한 당위적 과제로 요청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협력은 물론 학문적으로도 학제간의 협력과 융합을 통해 문명의 패러다임을 대립과 갈등의 오랜 ‘전쟁의 문명’에서 화해와 포용의 ‘평화의 문명’으로 근원적으로 전환시켜가야 합니다. 이러한 과제 앞에서 심미적인 비전과 세계를 선도할 우리 학회의 인문학적 역할과 기능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문명은 언어 위에 구축되는 것이고 그러기에 문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축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문학적 감성에서 발현되는 새로운 언어의 창출과 교육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앞선 회장단들과 회원님들께서 이룩해 온 성과 위에 학회지의 질적 제고와 연구의 지원은 물론 타 학회와의 연대를 통해 학회의 발전과 더 나아가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인문학적 토대 구축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부족한 점은 회원 여러분들의 지도와 편달로 메워 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부탁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7. 16.
19대 중앙영어영문학회장
한 광 석 올림




[24328] 강원도 춘천시 공지로 126 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개인정보보호정책]
농협 356-1323-3426-73 (예금주: 조형숙)     TEL. 033-260-6520     Email. office-jella@daum.net
Copyright © The Jungang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